알리바바 그룹 홀딩스 (Alibaba Group), 2023년 12월 분기 실적 발표

2024. 2. 11. 09:54U.S 미국주식 주가전망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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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바바 그룹 홀딩스 ADR Alibaba Group Holding Ltd ADR / BABA

 

 

 

알리바바는 어떤기업인가?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는 판매업자, 브랜드 및 기타 사업들이 신기술의 힘을 활용해 사용자와 고객과 소통하고 영업할 수 있도록 기술 인프라와 마케팅을 제공하는 지주회사다. 회사는 4개의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핵심 커머스 부문은 타오바오 마켓플레이스와 티몰을 통해 중국 소매, 중국 도매, 국제 소매, Cainiao 물류 서비스, 현지 소비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은 데이터베이스, 스토리지, 네트워크 가상화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 등을 포함한 완벽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군을 제공한다.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핵심 비즈니스를 넘어 소비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혁신 이니셔티브 및 기타 부문은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을 혁신하고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2024년 2월 11일 업데이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Alibaba Group, 2023년 12월 분기 실적 발표

 

  • 매출은 2603억 4,800만 위안(미화 366억 6,9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다.
  • 영업이익은 225억 1,100만 위안(미화 31억 7,1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 감소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감소는 주로 썬아트의 무형자산 손상과 유구의 영업권 손상에 기인한다.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측정치인 조정 EBITA는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한 528억 4,300만 위안(미화 74억 4,300만 달러)을 기록했다.
  • 일반 주주에게 귀속되는 순이익은 144억 3,300만 위안(미화 20억 3,300만 달러)이었습니다. 순이익은 107억 1,700만 위안(미화 15억 9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77%(350억 2,900만 위안) 감소했으며, 이는 주로 지분 투자로 인한 시가평가 변화와 위에서 언급한 손상으로 인한 영업 이익 감소에 기인합니다. 2023년 12월 31일 마감된 분기의 비일반회계기준 순이익은 479억 5,100만 위안(미화 67억 5,400만 달러)으로 2022년 동기 499억 3,200만 위안 대비 4% 감소했다.
  • 희석 주당순이익은 5.65위안(미화 0.80달러), 희석 주당순이익은 0.71위안(미화 0.10달러 또는 0.78홍콩달러)이었다. Non-GAAP 희석주당순이익은 18.97위안(미화 2.67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했고, 비일반회계기준 희석주당순이익은 2.37위안(0.33위안 또는 2.62홍콩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했다.
  • 영업활동으로 인한 순현금은 647억 1,600만 위안(미화 91억 1,500만 달러)으로 2022년 동기 873억 7,000만 위안 대비 26% 감소했다. 유동성의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측정치인 잉여현금흐름은 565억 4,000만 위안(미화 79억 6,300만 달러)으로 2022년 동기 815억 1,400만 위안 대비 31% 감소했다. 잉여현금흐름의 감소는 자본지출 증가와 소득세 납부 시기 및 여러 사업과 관련된 운전자본 변동을 포함한 여러 일회성 요인에 기인합니다.

2023년 12월 31일 마감된 분기에 Cloud Intelligence Group의 매출은 280억 6,600만 위안(미화 39억 5,3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3% 성장했습니다. 우리는 마진이 낮은 프로젝트 기반 계약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줄임으로써 수익의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반면 퍼블릭 클라우드 제품 및 서비스 매출은 양호한 성장세를 보이며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다.

 

3개월 동안 알리바바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2,247억 9,000만 위안(308억 1,000만 달러)을 기록해 컨센서스 전망치에 부합했다. 핵심 이익에 대한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측정치인 조정 EBITA는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한 428억 5천만 위안을 기록했다. 분기별 비일반회계기준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401억9000만 위안을 기록했다. Alibaba International Digital Commerce Group(AIDC)은 구조조정에 착수한 이유를 보여주며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한 강력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알리바바의 지역 서비스 및 디지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손실이 축소되었습니다.

 

 

현재 주당 약 72달러에 거래되고 있는 BABA는 지난 1년 동안 S&P 500 지수가 20% 상승한 것과 비교해 약 34% 하락했습니다. 주가는 지난 6개월 동안 30% 하락한 것을 포함하여 현재까지 6% 하락했습니다. 두 지표 모두 S&P 500 지수를 추종합니다. 이 중국 전자상거래 대기업은 수요일 개장 전에 2024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S&P 500 지수가 32% 상승한 것에 비해 BABA는 3년 동안 주가가 71% 하락했지만 여전히 만회할 여지가 많습니다. 긍정적인 측면은 주가가 저점인 $58에 도달한 이후 25% 상승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익은 부분적으로 회사의 성장 궤도를 개선할 수 있는 중국의 완화된 규제 및 거시 경제 환경에 의해 촉진되었습니다.

 

중국의 빅테크 플랫폼에 대한 규제 감시가 더욱 완화되면서 BABA가 지난 2년 동안 직면했던 역풍이 사라지고 있다. 또 다른 잠재적 촉매제는 최근 경영진이 새로운 AI 도구를 선전하면서 BABA를 중국 내 주요 AI 기술의 주요 공급업체로 선두에 세운 것입니다. AI 툴의 출시는 BABA가 클라우드 부문에서 시장 리더십 위치를 활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이는 회사의 다양한 수익원과 클라우드 잠재력을 강조합니다.

 

다양한 사이트에서 연간 9억 명 이상의 활성 고객을 보유한 Alibaba는 800만 명 이상의 판매자가 있는 판매자를 위한 강력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이 향후 5년 동안 연평균 11%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주목할 만합니다. 전체적으로 알리바바가 시장의 호의로 완전히 돌아온 것은 아니지만, 중국의 거대 기술 기업인 알리바바는 미래 성장에 대한 엄청난 순풍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요일에 알리바바가 매출과 순익을 모두 달성하고 다음 분기 및 연간 실적에 대한 자신감 있는 전망을 제시할 수 있다면 주가는 오를 수 있습니다.

월스트리트는 지난 1월 말 3개월 동안 홍콩에 본사를 둔 온라인 소매업체가 367억3000만 달러의 매출에 주당 2.67달러의 순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매출 359억 달러에 주당 2.79달러의 순익을 기록했던 전년 동기와 비교된다. 5월까지 연간 순이익은 주당 9.09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연간 매출은 1,331억 2,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9%의 연간 이익 성장률 전망은 중국 경제의 회복이 알리바바의 전망에 대해 만들어내는 낙관론을 반영한다. BABA의 클라우드 잠재력과 함께 중국에서 회사의 다각화된 수익원은 현재 수준에서 엄청난 가치를 제공합니다. 이는 알리바바가 현재 전체 매출의 약 65%를 중국 상거래 부문에서 창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의 경우, 이는 Alibaba의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작지만, BABA의 장기적인 성장과 수익 센터가 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알리바바의 예상 성장은 308억 달러의 매출을 올린 회사의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의 근본적인 개선으로 입증되었듯이 구체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스트리트 추정치에는 못 미쳤지만 전년 동기 대비로는 9% 증가한 수치다. 2분기 조정 주당순이익은 2.14달러로 컨센서스 추정치인 2.09달러를 웃돌았다. 헤드라인 숫자는 강력했습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클라우드 사업을 예상대로 분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하여 투자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경영진은 무엇보다도 최근 미국의 수출 통제 확대를 언급했다. 특히 알리바바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그룹의 재무 전망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으로 미국이 첨단 컴퓨팅 칩과 반도체 제조 장비의 중국 수출을 제한한 것을 언급했다. 수요일에 투자자는 클라우드 비즈니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원할 것입니다.

 

알리바바(BABA) 2024년 3분기 실적: 전망 | 나스닥 (nasdaq.com)

 

Alibaba (BABA) Q3 2024 Earnings: What to Expect

How long can Alibaba (BABA) stock remain cheap? Currently trading at around $72 per share, BABA has fallen some 34% over the past year, compared to 20% rise in the S&P 500 index. The stock is down 6% year to date, including 30% over the past six months; bo

www.nasdaq.com

 

알리바바가 아무래도 중국경제에서는 소비에 완전히 중요한 매출영향을 받는 회사이다 보니... 경제침체가 언제까지 지속되는가? 에 따라서 주가방향성이 완전히 달라질듯 합니다.

 

 

 

Alibaba Group, 2023년 3월 분기 및 전체 회계연도 실적 발표

 

중국 항저우--(BUSINESS WIRE)--Alibaba Group Holding Limited(NYSE: BABA 및 HKEX: 9988, "Alibaba" 또는 "Alibaba Group")는 오늘 2023년 3월 31일에 마감된 분기 및 회계연도의 재무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Alibaba Group의 회장 겸 CEO인 장융(Zhang Yong)은 "점점 더 복잡해지는 세상에서 우리는 다양한 고객의 진화하는 요구 사항을 해결하고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더 큰 독립성을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을 적극적으로 혁신했습니다. "우리는 비즈니스에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이사회가 독립적인 상장 회사가 되기 위해 주주에게 주식 배당금을 분배하여 Cloud Intelligence Group의 완전한 분사를 승인했음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는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한 포괄적인 자본 관리 계획을 수행하기 위해 Alibaba 이사회 차원에서 자본 관리 위원회를 설립했습니다. Alibaba는 강력한 자본 배분 프레임워크를 구현하여 주주 수익률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Alibaba Group의 최고 재무 책임자인 Toby Xu는 말했습니다. "우리 이사회가 Alibaba International Digital Commerce Business Group에 대한 외부 자금 조달 시작 프로세스를 승인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쁩니다. Cainiao Smart Logistics Group의 IPO 탐색; 그리고 Freshippo에 대한 IPO를 실행했습니다."

사업 하이라이트

2023년 3월 31일에 종료된 분기:

  • 매출은 2,082억 위안(미화 303억 1,6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했다.
  • 영업이익은 152억 4,000만 위안(미화 22억 1,9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감소했다. 아래 "3월 분기 기타 재무 결과 - 영업 이익 및 영업 마진"에서 논의된 항목의 영향을 제외하면 영업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15억 6,900만 위안 증가했을 것입니다.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기준인 조정 EBITA는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한 94억 6,900만 위안(36억 8,100만 달러)을 기록했는데, 이는 주로 중국 상업 조정 EBITA의 증가와 현지 소비자 서비스 및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의 조정 EBITA 손실 축소에 기인한다.
  • 일반 주주에게 귀속되는 순이익은 235억 1,600만 위안(미화 34억 2,400만 달러)이었습니다. 순이익은 219억 9,600만 위안(미화 32억 3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의 183억 5,700만 위안 순손실과 비교했을 때, 주로 상장 기업에 대한 지분 투자의 시장 가격 상승으로 인한 순이익에 기인하며, 이는 전년 동기 투자로 인한 순손실과 비교된다. 지분법 피투자자의 이익 점유율 감소, 투자손상차손 증가, 영업이익 감소 등이 일부 상쇄됐다. 지분법 피투자자의 이익 지분을 제외하고, 이러한 투자 관련 순손익은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측정에서 제외하였습니다. 비일반회계기준 순이익은 273억 7,500만 위안(미화 39억 8,6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다.
  • 희석 주당순이익은 9.00위안(미화 1.31달러), 희석 주당순이익은 1.12위안(미화 0.16달러 또는 1.28홍콩달러)이었다. 주당순이익은 10.71위안(미화 1.56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으며, 비일반회계기준 희석주당순이익은 1.34위안(0.20위안 또는 1.53홍콩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다.
  • 영업활동으로 인한 순현금은 314억 100만 위안(미화 45억 7,200만 달러)이었다. 유동성의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측정치인 잉여현금흐름은 322억 6,700만 위안(미화 46억 9,800만 달러)이었다.

2023년 3월 31일에 종료되는 회계 연도:

  • 매출은 8686억 8,700만 위안(미화 1264억 9,1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했다.
  • 영업이익은 1003억 5,100만 위안(미화 146억 1,2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 아래의 "전체 회계연도 기타 재무 결과 - 영업 이익 및 영업 마진"에서 논의된 특정 항목의 영향을 제외하면 영업 이익은 전년 대비 241억 4,300만 위안 증가했을 것입니다.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기준인 조정 EBITA는 전년 동기 대비 13%(175억 1,400만 위안) 증가한 1,479억 1,100만 위안(미화 215억 3,800만 달러)을 기록했는데, 이는 주로 현지 소비자 서비스, 국제 상거래, 디지털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의 조정 EBITA 손실 축소와 중국 상업 조정 EBITA의 증가에 기인한다.
  • 보통주주에게 귀속되는 순이익은 725억 900만 위안(미화 105억 5,800만 달러), 순이익은 655억 7,300만 위안(미화 95억 4,800만 달러)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7%, 39% 증가했는데, 이는 주로 영업이익 증가와 지분투자의 공정가치 변동에 따른 순손실 감소에 기인한다. 지분법 피투자자의 이익 비중 감소와 투자손상차손 증가로 일부 상쇄됐다. 당사는 공정가치의 변동 및 투자의 손상으로 인한 순이익 또는 손실은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측정에서 제외하였습니다. 비일반회계기준 순이익은 1억 4,13억 7,900만 위안(미화 205억 8,6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다.
  • 희석주당순이익은 27.46위안(미화 4.00달러), 희석주당순이익은 3.43위안(0.50달러, 3.92홍콩달러)이었다. 주당순이익은 54.56위안(미화 7.94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고, 비일반회계기준 희석주당순이익은 6.82위안(0.99홍콩달러 또는 7.79홍콩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다.
  • 영업활동으로 인한 순현금은 1997억5200만 위안(미화 290억 8600만 달러)이었다. 유동성의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측정치인 잉여현금흐름은 1716억 6,300만 위안(미화 249억 9,600만 달러)이었다.

위에 제시된 GAAP 측정치와 비GAAP 측정치의 조정은 이 결과 발표의 끝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업 및 전략 업데이트

중국 상업

중국 상거래 부문에는 주로 Taobao, Tmall, Taobao Deals, Taocaicai, Freshippo, Tmall Supermarket, Sun Art, Tmall Global 및 Alibaba Health와 같은 중국 상거래 소매 비즈니스와 1688.com 를 포함한 도매 비즈니스가 포함됩니다.

2023년 3월 31일 마감된 분기에 타오바오와 티몰의 온라인 실물 상품 GMV는 미지급 주문을 제외하고 전년 동기 대비 한 자릿수 중반 감소했다. 중국의 소비는 2023년 3월 31일에 종료된 분기 내내 점진적으로 회복되었습니다. 3월 한 달 동안 타오바오(Taobao)와 티몰(Tmall)의 온라인 실물 상품 GMV 성장률(미지급 주문 제외)은 패션 및 액세서리와 헬스케어 카테고리의 강력한 성장에 힘입어 플러스로 전환했다.

우리는 (i) 소비자 참여를 강화하는 미디어 콘텐츠를 늘리고, (ii) 보다 효과적인 타겟팅 및 새로운 마케팅 기능 도입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iii) 동네 소매업을 통해 빈도가 높은 일상 필수품에 대한 소비자의 시간에 민감한 요구를 충족시킴으로써 Taobao 앱의 고객 가치 제안을 개선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4월에는 라이브 스트리밍, 가격 경쟁력 있는 제품 채널 및 동네 쇼핑 카테고리의 첫 페이지 노출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Taobao 앱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테스트하기 시작했습니다.

가격 대비 가치 플랫폼인 Taobao Deals는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제품 공급을 지속적으로 풍부하게 하고 디지털 소비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2023년 3월 31일에 종료된 분기에 M2C 제품의 유료 GMV는 Taobao 및 Taobao Deals에서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습니다. Taocaicai는 중국 소매 시장에서 식료품 및 신선 농산물의 구매 빈도가 높은 카테고리에서 카테고리 침투를 계속 주도하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31일에 종료된 12개월 동안 Taocaicai의 연간 활성 소비자의 62%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신선 농산물을 처음 구매한 소비자였습니다. 분기 동안 Taobao Deals와 Taocaicai는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손실을 계속 줄였습니다.

2023년 3월 31일 마감된 분기의 직접 판매 및 기타 매출은 717억 8,800만 위안(미화 104억 5,3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 대비 1% 소폭 감소했는데, 이는 주로 1월 코로나19 혼란과 중국 춘절 이전의 계절적 변동성으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 받은 오프라인 매장 매출 감소와 코로나19 이후 소비자 사재기 행동 감소로 인한 식료품 수요 정상화로 인한 것입니다. 분기 동안 Freshippo는 머천다이징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여 긍정적인 운영 결과를 얻었습니다.

국제 상거래

당사의 국제 상거래 소매 비즈니스에는 Lazada, AliExpress, Trendyol 및 Daraz 플랫폼이 포함됩니다. 2023년 3월 31일에 종료된 분기에 이들 기업의 총 주문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습니다.

분기 동안 AliExpress는 전 세계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인 Choice를 출시했습니다. Choice는 소비자에게 광범위한 범주에 걸쳐 훌륭한 가치의 제품을 선별합니다. 일부 국가의 소비자는 Choice에서 주문할 때 무료 배송, 무료 반품 및 품질 배송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AliExpress는 전세기를 활용하고 해외 창고를 활용하여 주요 전략 국가에서 배송 시간을 단축하면서 이러한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3월 분기에 Choice의 일일 주문이 급격히 증가하여 분기 동안 AliExpress의 주문이 두 자릿수 증가에 기여했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 Lazada는 2023년 3월 31일에 종료된 분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주문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대부분의 시장에 대한 사용자 참여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Lazada는 구매자 기반을 지속적으로 늘렸습니다. 또한 Lazada는 더 많은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익 창출률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매출 성장을 개선했습니다.

분기 동안 Trendyol은 2월에 튀르키예를 강타한 대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돕기 위해 자원을 동원했습니다. 이번 분기의 전년 동기 대비 수주 성장률은 3월 이후 터키 사업의 정상화와 신규 사업의 강력한 수주 성장에 힘입어 탄력적인 수준을 유지했다.

 

 

출처 : Alibaba Group, 2023년 3월 분기 및 전체 회계연도 실적 발표 | 비즈니스 와이어 (businesswire.com)

 

Alibaba Group Announces March Quarter and Full Fiscal Year 2023 Results

Alibaba Group Holding Limited today announced its financial results for the quarter and fiscal year ended March 31, 2023.

www.businesswire.com

 

상장정보

상장일
2014-09-19
상장주식수
2,718,179,248
시가총액
$235,693,322,594

 

 

최근 이슈?

몇달동안 알리바바주가는 계속내려가는중입니다. 다들 성장력, 재무력 좋은데 왜 주가는 내려가는가? 계속해서 질문을 던지고 있지만 다들 뚜렷한 정보를 얻지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은 회사의 문제라기보다는 중국정부의 문제영향이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독과점기업에 대한 강력한 규제를 하고있고, 특히 알리바바 경영진 하나하나 불러내어 정치성향이 어떤지, 어떤생각을 갖고있는지를 보고 사상교육을 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이 보유한 현금을 나라에 기부하도록 강제하고있죠, 이는 사회에 영향력있는 인사들이 중국정부에 반하는 말이나, 성향을 보이면서 규제가 점점 단계별로 올라가게되었습니다.

지금 알리바바는 독과점력도 잃었고, 현금보유량도 계속 줄고있으며, 매출과 영업이익도 지속가능할지 여러 투자자에게 확신을 주지못하는 중입니다 특히 중국정부가 언제든지 국유화할 수 있다는점도 불안한 종목으로 작용하고 있죠

그렇다보니 기관투자자 및 ETF등 미국투자자들도 최대한 떠나는중입니다 , 미국과 중국은 무역전쟁으로 한동안 시끄러웠는데요 아직까지 협상이 똑바로 되지않은상태이고, 중국정부가 약속을 제대로 지키지않고 편법으로 빠져나가려는 중입니다.

그렇다보니 미국내 중국기업 상장폐지를 지속해서 추진하고있고, 서로 협의점을 찾지못했기때문에 외교단절, 무역단절로 이어지고있습니다

미국입장에서는 많은 기술력과, 자본이 중국으로 빠져나가고있었기때문에 더이상 공유하고싶지 않은 마음이 강하게 작용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알리바바는 왜 계속 주가가 내려갈까?

 

위 문제도 지금 크게 작용하고있지만, 여러 지수악재 리스크도 많이 나오는중이라, 장기투자자가 다 떠나는 알리바바에게는 굉장히 힘든시기가 되었습니다

미국은 알리바바와 같은 기업들이 국가안보를 위협하고있다고 생각하고있기때문에 앞으로 계속해서 제재를 감행할것으로 보여집니다.

미국내 상장폐지는 물론이고, 기업이 장사하기도 힘들게 각종규제를 강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중국정부 자체적으로도 떄려맞고있는데 중국과 미국 외교,무역전쟁에서도 일방적으로 피해를보게된 상황이라 알리바바는 계속해서 내려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중국은 금리인하까지하면서 자산가치를 지키고 경제부양을 하려고하는중인데,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실물결제에는 악영향을 받는중이고, 유가가 올라가면서 성장력둔화도 얻고있는 중입니다.

지금은 긴축정책을 펼쳐서 부실부채를 하루빨리 정리해야하는데, 미국도 중국도 아직까진 버티는중이긴하나, 둘중하나라도 무너지는경우 많은 주식들이 급락조정으로 갈 수 있으니, 이번해~다음해는 매우 주의해야하는 시기입니다.

그리스 디폴트 , 브렉시트 등 우리는 이전에 많은 조정을 경험하였고, 지금은 더 큰 금융위기가 올 수 있는상황입니다.

지분줄이는 기관투자자들

미국 및 외국 다수 거대운용사들은 앞으로 중국주식에 대한 비중을 정리하고, 투자하지않겠다고 선언하는중입니다.

러시아기업은 빠르게 손절했고, 중국기업은 차근차근 사업을 정리하고, 투자규모는 줄이는중입니다 그렇다보니 어느정도 시간이 지날때마다

수익실현 + 매도가 끝나고나면 중국주식 전체적으로 공매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에서 상장폐지될때까지 그 규모는 계속해서 커질것으로 보여지고있고, 많은 부자들이 이 주식을 장기적으로 보유하려고 하지않을겁니다

외교,안보 리스크 , 무역전쟁 리스크 , 금융위기 리스크 , 인플레이션 리스크 , 유가 리스크 ,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리스크 모든 악재는 알리바바가

다 가지고있기때문에 누가봐도 매수하는사람이 멍청하다는 평가를 받는중입니다.

지금은 모든종목에서 주의해야하지만, 특히나 중국기업주식은 매우 조심해야합니다. 지금은 방어를 잘 해야하는 시기로 보여지네요

중국내 상장된 주식들중 안전주식만 모아놓은 ETF도 지금은 반토막난 상태이고, 환율도 요동치는중이라, 수출 수입이 거대한 기업일수록 큰 손실을

볼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물론 워렛버핏같은 분들은 꾸준히 주식을 줍고있긴한데... 여러가지 리스크대비 그래도 중국기업이 나중에는 더 성장할거다 장기적으로 보고있는분들도 있긴합니다. 다만, 최근 반토막난 계좌를 대량손절하고있는 캐시우드를 본다면, 이는 확신에 찬 행동일수도있고 광기일수도 있습니다.

​2022년 5월 27일 업데이트 - BABA 급등이유?

중국 전자상거래 대기업인 알리바바 그룹 홀딩 리미티드(BABA)는 분기별 실적이 애널리스트들의 추정치를 상회한 후 14.25%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지침을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주당 순이익은 7.95 매출은 204B이었습니다 총 매출은 9%증가하였는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대응에 따른 봉쇄조치로 인터넷쇼핑이 증가하면서 증가한것으로 보여집니다.

알리바바는 올해 1분기(1~3월)매출액이 지난해보다 증가한 2040억5000만위(303억5000만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봉쇄조치로인하여, 틈새 온라인 판매 수요가 늘어난것으로 보여지며,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의 매출도 12%증가하였습니다 (189억7000만위안) 주력 코어커머스부문은 매출8%늘어났으며 1403억3000만위안을 달성하였다고 하네요

알리바바는 고객숫자가 13억1000만명에 달하며, 중국 소비자가 처음으로 10억명을 돌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순이익은 59% 감소한 619억6000만 위안이고, 여러 상장기업에 투자한금액이 손실이 나면서 순이익은 계속 감소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순이익에 계속 좋지않은 영향을 주고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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