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2. 31. 05:06ㆍ미국주식 실적발표 및 주가전망
유니티소프트웨어 / Unity Software Inc / U / 뉴욕 거래소
유니티소프트웨어는 많은 개발자들이 사랑하는 회사입니다. 처음에는 게임을 만들어보려고했지만 성공하지못했고, 게임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프로그램을 만들자는 생각으로 경영방식을 바꾼뒤 지금까지 고속성장을 잘 해오고있는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있으며, 다양한 개발자들이 오래토록 사랑하며 사용하고있는 회사로 남아있습니다. 회사의 플랫폼은 모든 주요 플랫폼과 기기 엔드포인트에서 인터랙티브, 2차원(2D), 3D, 증강 및 가상 현실 경험을 제작하기 위한 실시간 3차원(RT3D) 개발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으며, 계속해서 새로운 상품을 혁신하여 개발하고 제공함으로서 다양한 비즈니스를 계속해서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추후 가상공간에 대한 서비스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이 회사가 할 수 있는 분야도 엄청나게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어도비와같은 시가총액으로 분명 올라갈 수 있다고 봅니다. 주요 비즈니스는 유니티는 상호 보완적이고 연결된 두 가지 솔루션인 크리에이트 솔루션과 그로우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주로 크리에이트 솔루션에는 실시간 2D 및 3D 콘텐츠 개발을 위한 일련의 툴이 있는데,
크리에이터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이 툴은 게임부터 항공우주, 영화, 리테일, 의료, 제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아티스트, 디자이너, 개발자가 엄청 오래토록 사용하는 중이며, 점유율도 꾸준하게 증가하거나 잘 방어해온 기업입니다.
그로우 솔루션은 2D 퍼즐 게임부터 멀티플레이어, 멀티플랫폼 게임 또는 기타 3D 인터랙티브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이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게임, 영화, 리테일, 자동차,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우리가 보는 액션영화나 , CG가 많이 들어간 기업들은 유니티소프트웨어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반지의제왕이 가장 대표적이죠
. 2023년은 S&P 500 지수가 거의 25% 상승하는 등 시장에 찬란한 한 해였습니다. 그러나 모든 기업이 그렇게 움직이지는 않았죠 유니티는 상장 후 우하향으로 계속 주가가 빠지고 그 뒤엔 장기간 박스권매매를 진행하고있으니까요 올해는 기술 발전의 급증으로 시작되어 기술 부문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렸는데... 내년에는 상장이슈로 급등한게 아니라 회사 자체적인 재무제표 성장력으로 성과를 보여주고 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대대적인 급등을 이어가는지 보시면 됩니다. 2023년은 인공 지능을 개척하는 기업들은 르네상스를 경험하여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상당한 이익을 창출했는데, 이제는 2024년에 부가적인 기업들이 서포트하면서 따라 성장하는지가 중요변수가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가장공간도 모든 부문이 똑같이 번창한 할 수 있기를 기대해보아도 나쁘지않을듯 합니다 여튼 내구소비재와 같은 전통적인 산업은 소비자들이 대규모 지출을 감행하면서 역풍을 맞았고, 이는 구조조정과 전략적 재편성의 물결을 촉발했으며, 인플레이션이 예상치를 밑돌면서 최근에는 지난 두 달 동안 시장이 급등했습니다. 지금은 유니티가 자체적으로 호재를가지고 오른것같지 않긴 하지만, 그대로 차츰 내년에는 개별주 이슈로 코인베이스처럼 주가가 대대적인 급등을하는지 지켜보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상장정보
거래소
뉴욕 거래소 |
상장일
2020-09-18 |
시가총액 2023년 12월 31일 기준 20조1000억원
$15,538,977,810 |
주요 이슈 내용
"유니티 소프트웨어 Inc. (NYSE:U): 이번 분기에 유니티 소프트웨어(Unity Software)에 대한 포지션을 취했습니다. 트레이딩 포지션은 투자 시점에 투자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을 것으로 예상하는 포지션입니다. 1분기 동안 많은 작업을 완료했고 유니티가 밸류에이션을 기준으로 매력적이라고 생각했지만 합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러한 결정의 이면에는 기업 지배구조에 대한 근본적인 의문이 깔려 있었고, 애플이 헤드셋을 공개할 때 개발자들이 새로운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개발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도구를 단독으로 제공하거나, 유니티의 주요 경쟁사인 에픽게임즈와 모든 미결 법적 문제에 대한 광범위한 합의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할 가능성에 대한 의문이 있었습니다. 대신 Unity는 개발자를 지원하는 데 의존하고 있습니다. 인센티브 계획과 이사회의 힘에 대한 지속적인 우려로 인해 이 직책이 다년간 유지될 가능성은 낮지만 단기적으로 인공 지능 및 가상 현실 성장의 수혜자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3분기에 유니티가 5억5370만 달러의 매출에 주당 0.17달러의 순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했었다. 대신 유니티는 주당 0.32달러의 손실을 보고했고, 매출은 5억4420만 달러로 기대치를 밑돌았다.
이는 나쁜 소식처럼 들리며, 유니티의 급격한 초기 매도세를 설명해 줍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주가가 이미 어느 정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며, 이미 주가가 많이 하락한 상태이다보니 대부분의 주주들은 악재가 나타났을때 매도보다 오히려 매수를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상장 뒤 주가가 많이 빠진상태이고 실적도 안좋지만, 내년부터는 경제가 다시 살아나고, 주가도 바닥까지 빠졌으니 어느정도 무난한 박스권이나, 성과따라 재차 상승 할 수 있는 구간에 진입했다는 생각을 하는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로인해 공매도도 많이 감소했으며 오히려 슬금슬금 상환하는 주체도 늘었습니다. 이 분위기가 유지되는 동안은 유니티소프트웨어는 주가가 많이 빠지긴 힘든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2024년에 흑자전환 기대감을 부여받는 해라서, 성공한다면 테슬라처럼 2~8배이상 주가가 급등할 수 있는 상황이 된다는점이 주주들에게는 올해보다 내년이 더 기대되는 한해가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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