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항공(American Airlines), 2023년 4분기 및 연간 재무 결과 보고

2024. 2. 9. 10:45미국주식 실적발표 및 주가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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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메리칸 에어라인스 그룹 American Airlines Group Inc / aal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그룹은 지주회사로 이 회사의 주요 업무 활동은 승객과 화물을 위해 예정된 항공 운송을 제공하는 항공운송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승객과 화물을 위한 항공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으며, 미국지역 전체적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에어라인은 1930년에 설립한 기업인데, 약 900여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는 대기업입니다. 현재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알아주는 최대 규모의 항공회사입니다. 하지만 2011년 11월에 파산 보호를 신청한적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공격적인 투자로인해 경제위기때마다 한번씩 큰 흔들림이 많았습니다 대체적으로 이 업계가 안일하게 사업한 규모를 무조건 크게만 해서그런지 미국의 메이저 항공사는 모두 파산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US에어웨이즈에게 인수되었으며, 사실상 이름만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화물 부서는 전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설과 인터라인 연결을 갖춘 다양한 화물 및 우편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American Eagle로 운영되는 지역 항공사 자회사 및 타사 지역 항공사들과 함께 이 회사는 주로 로스엔젤레스, 마이애미, 뉴욕, 필라델피아, 피닉스의 중심지에서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350개의 목적지까지 하루 평균 6,700편의 항공편을 운항하는 중입니다.

2016년 12월 31일에 종료된 회계연도에 약 199만 명의 승객이 본선과 지역 항공편을 이용한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001년 911테러 사건에 납치된 비행기의 4대중 2대가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소속 여객기로 알려져있는데, 오래된 기업인 만큼 미국에서 발생한 여러가지 사건에 많이 거론되곤 합니다, 그때의 트라우마 때문에 테러 장난전화가 걸려오면 곧바로 FBI에 신고하여 지금은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다고하네요. 물론 아직은...기본 서비스 교육 미흡으로 인종차별 사건이 자주 발생하곤 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 2023년 4분기 및 연간 재무 결과 보고

 

 

American Airlines Group Inc.(NASDAQ: AAL)는 오늘 다음을 포함한 2023년 4분기 및 연간 재무 결과를 보고했습니다.

  • 연간 매출 약 53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일반회계기준(GAAP) 4분기 및 연간 순이익은 각각 1,900만 달러와 8억 2,200만 달러, 희석 주당 0.03달러와 1.21달러입니다.
  • 순 특별 품목 제외1, 4분기 및 연간 순이익은 각각 1억 9,200만 달러와 19억 달러로 희석 주당 0.29달러와 2.65달러를 기록했다.
  • 역대 최고의 4분기 및 연간 완료율을 달성했습니다.
  • 38억 달러의 GAAP 영업 현금 흐름과 항공사 사상 최대 연간 잉여 현금 흐름 창출2 18억 달러.
  • 총 부채 감소3 2023년에는 32억 달러를 감축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25년 총 부채 감축 목표의 75%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 팀은 2023년에 이례적으로 강력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의 CEO인 로버트 이솜(Robert Isom)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약속을 이행하고 있으며 네트워크 및 여행 보상 프로그램의 강점, 젊고 단순화된 항공기, 운영 안정성 및 뛰어난 팀에 힘입어 미래를 위한 유리한 위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에게 안정적인 운항을 제공하고 더욱 효율적인 항공사를 구축하기 위해 비즈니스를 재설계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재무 성과

한 해 동안 아메리칸 항공은 거의 530억 달러의 기록적인 매출을 올렸습니다. 4분기에 회사는 130억 달러 이상의 매출과 GAAP 기준 5.0%의 영업 마진을 기록했습니다. 순 특별 품목의 영향 제외1아메리칸항공은 4분기에 5.1%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해 회사의 이전 가이던스를 상회했다. 이러한 결과는 아메리칸 항공의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강력한 수요, 여행 보상 프로그램의 기록적인 수익, 강력한 운영 성과 및 효과적인 비용 관리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유동성 및 대차대조표

대차대조표 강화는 회사의 최우선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미국의 총 부채 감소3 4분기에 5억 달러 이상, 2023년에는 약 32억 달러 감소. 회사는 총 부채를 줄이겠다는 목표의 75% 이상을 달성했습니다3 2025년 말까지 150억 달러를 감축할 계획입니다. 2023년 12월 31일 현재 아메리칸 항공은 총 부채를 줄였습니다3 2021년 중반의 고점 대비 약 114억 달러 감소.

이 회사는 현금 및 단기 투자와 회전 및 기타 단기 신용 시설에 따른 미인출 용량으로 구성된 약 104억 달러의 총 가용 유동성으로 한 해를 마감했습니다.

 

 

출처 : 아메리칸 항공, 2023년 4분기 및 연간 재무 결과 보고 - 아메리칸 항공 뉴스룸 (aa.com)

 

 

아메리칸 항공, 3분기 손실 발표 및 2023년 이익 전망치 하향 조정

 

아메리칸 항공, 3분기 손실 발표 및 2023년 이익 전망치 하향 조정 (cnbc.com)

 

American Airlines posts third-quarter loss and trims 2023 profit forecast

CNBC's Phil LeBeau joins 'Squawk Box' to break down the airline's quarterly earnings results.

www.cnbc.com

 

American Airlines posts third-quarter loss and trims 2023 profit forecast

CNBC's Phil LeBeau joins 'Squawk Box' to break down the airline's quarterly earnings results.

www.cnbc.com

 

상장정보

상장일
2013-12-09
상장주식수
649,514,848주
시가총액
$13,574,925,275
 

 

재무제표 실적은?

항공사는 거의 대부분 코로나 전염병으로인해서 큰 피해를 받았습니다 2020년~2022년은 그래서 가장 힘든 시기가 아닐지? 싶습니다. 물론 이제는 슬슬 마스크를 내려놓고 집단면역으로 전세계가 가려고하는 추세이고, 그에따라 여행객 숫자가 늘게되면 경제는 많이 풀리게 되라라 예측되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의 1분기 실적

아메리칸 항공 그룹은 1 년 전 $ 1.25bn에서 $ 1.64bn의 1 분기 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영업 수익은 1 년 전 40 억 달러에서 8.9 억 달러로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조정 된 기준으로, $ 2.32의 주당 손실은 금융 뉴스 사이트에서 널리 이용 가능한 수치에 따르면 $ 8.79bn의 수익에 대한 주당 $ 2.39 손실에 대한 애널리스트의 기대를 뛰어 넘었습니다.

그동안은 인력감축도 대대적으로 하고, 적자상태로 버티는중이었는데, 국가에서 많은 지원을 받았으며, 2021년 3월 분기까지 적자를 기록하던 아메리칸 항공은 6월 분기부터 다시 흑자로 전환하고있습니다 앞으로 약 6개월뒤엔 정상화에 거의 도달하지않을까 싶네요

그동안 주가는 약 60~70%가량 빠졌었는데, 최근들어 다시 정상화 기대감으로 주가는 천천히 올라오는 중이며, 소비재가 회복하게되면 대다수 여행과 연관된 회사들은 주가회복속도가 빨라질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 외신기사 뉴스내용만 보더라도 기업이 살아나고 있음이 느껴지네요

아메리칸 항공은 3월이 코비드 대유행이 시작된 이후 첫 달로 매출이 2019년 수준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2019년 2분기 일정의 94%를 비행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경쟁사인 델타항공과 유나이티드 항공보다 더 많습니다.

항공사는 1 분기에 연료에 대해 갤런 당 2.80 달러를 지불했으며 작년보다 65 % 증가했다고 밝혔다.

예약이 급증하는 연료 비용을 충당하는 데 도움이됨에 따라 두 번째 분기 세전 이익을 예측했으며, 강력한 여행 수요를보고하는 최신 항공사는 비용을 능가하고 있습니다.

미국 최대 항공사인 아메리칸 항공은 지난 3월이 미국 최대 항공사인 아메리칸 항공은 3월이 이후 첫 달이라고 말했다. 이 시작된 이후 첫 달로 매출이 2019년 수준을 넘어섰으며 예약이 계속 증가했다고 밝혔다.

Adobe Digital Economy Index에 따르면 3 월 미국 국내 항공료는 2019 년에 비해 20 % 상승했으며 예약은 12 % 증가했습니다. 새로운 데이터는 적어도 최근의 수요 증가를 시사합니다. 4월 첫 15일 동안 국내 예약은 3월 마지막 15일 동안 비해 2% 감소했지만 매출은 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1년 2분기 재무결과 요약 - 2021년 7월 발표

2분기 순이익은 1,900만 달러, 희석 주당 0.03달러입니다. 순 특별 항목 1 제외 , 2분기 순손실 $11억 또는 주당 ($1.69). 2분기 매출은 75억 달러로 2021년 1분기보다 87% 증가했습니다. 회사의 기록인 약 213억 달러의 총 가용 유동성으로 2분기를 마감했습니다. 9억 5천만 달러의 예비 부품 기간 대출을 선불로 상환하여 디레버리징 프로세스를 가속화했습니다. 회사는 2025년 말까지 약 150억 달러의 부채를 상환할 계획입니다.

2022년4월22일 이슈? - 가이던스

최근 1분기에 재무제표는 상당한 속도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이전에 2021년도 회계연도에는 1분기부터 5분기 연속 전년동기대비 매출감소 + 적자폭 상승을 기록하였는데, 2021년 회계연도 2분기부터 이러한 추세는 차츰 역전되고 있는중입니다 매출은 2021년대비 두배이상씩 개선되는 모습을 보여주고있으며, 회복속도는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American Express(NYSE:AXP) 1분기 수익은 평균 애널리스트 추정치를 상회했으며 회사는 여행 및 엔터테인먼트 지출이 분기 말에 전염병 수준으로 돌아온 후 2022년 가이던스를 재확인하였는데요

회사는 분기에 3백만 개의 새로운 독점 카드를 추가했습니다. 미국 소비자 플래티넘 및 골드 카드와 미국 비즈니스 플래티넘 카드가 분기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것으로 확인됩니다.

여행 및 오락 지출은 외환 조정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했으며 소비자 여행의 강세에 힘입어 3월에 처음으로 전염병 수준에 도달했다고 경영진은 말하고 있습니다.

 

신용 카드 회사는 여전히 2022년 EPS를 $9.25-$9.65(vs. 컨센서스 $9.73)와 18%-20%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2021년 4분기 $2.18에서 2021년 1분기 $2.74에서 하락한 2.73달러의 1분기 EPS는 애널리스트의 평균 추정치인 2.47달러를 상회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자 비용을 제외한 1분기 연결 총 수익은 $117억으로 컨센서스 $117억과 일치했습니다. 4분기 121억 달러 및 전년 동기 90억 7000만 달러와 비교되며, 1분기 총 네트워크 규모는 3,503억 달러로 2020년보다 30% 증가하였는데, 청구된 비즈니스는 34% 증가한 상황으로 처리량은 전년 대비 12% 증가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모든 수치가 빠르게 회복하고있다는게 보여지네요

2021년 4분기 신용 손실에 대한 1분기 총 충당금 3,300만 달러 대 이익 5,300만 달러, 전년 동기 6억 7,500만 달러의 이익.

1분기 연결 비용은 91억 달러로 4분기의 98억 달러에서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의 67억 달러에서는 증가한 것으로, 주로 네트워크 볼륨의 30% 증가로 인한 더 높은 고객 참여 비용을 반영하고있다고 합니다.

글로벌 소비자 서비스 그룹(Global Consumer Services Group) 1분기 세전 수입은 17억 달러 대 2021년 4분기 13억 달러, 2021년 1분기 21억 달러로 알려졌으며, Global Commercial Services의 1분기 세전 수입은 8억 400만 달러 대 4분기 7억 600만 달러, 1년 전 6억 7500만 달러로 발표하였습니다.

ㄴ전반적으로 항공주는 회복기대감이 주가상승력에 큰 영향을 주는것으로 보여집니다 , 지수악재는 같이 반영하겠지만, 다른 종목보다는 덜 올라왔기때문에 회복세 매수유입이 앞으로 좀더 증가할것으로 보여지네요

​2022년 6월 25일 업데이트 -

American Airlines Group은 2분기 수익을 이전 전망보다 앞서고 있다.

American Airlines Group( NASDAQ: AAL ) 은 수요 및 가격 책정 환경의 지속적인 강세에 힘입어 2Q19 대비 +6%~+8%의 이전 가이던스에 비해 2분기 수익이 11%~1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에어라인스그룹은 순자산은 1년 전의 12억5000만달러(주당 1.97달러)에서 16억4000만달러(주당 2.52달러)로 확대됐습니다, 매출은 122%증가한, 89억 달러로 예상치를 거의 그대로 달성하였으며, 팬데믹 이전 2019년과 같은 기간대 매출과 비교했을때 거의 비슷하거나, 넘는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3월의 기록적인 매출은 전염병이 퍼진뒤 처음으로 2019년 매출을 뛰어넘었으며, 향후 계속해서 증가하는수순으로 갈것으로 보여집니다 530억개의 사용가능한 좌석이 92~94%완벽하게 가동되고 있으며, 다음분기는 2019년보다 8%정도 더 높아질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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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년간 Global 평균 약 80%의 발전단가 인하 실적을 보인 PV의 진격은 향후 10년도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은 전년 대비 자재가 인상으로 일시적으로 설치비가 20% 정도 올랐지만, 10년 단위로 보면 연간 인하율은 둔화 되더라도 2032년에는 2021년 대비 약 40%의 발전단가 인하가 기대된다는 전망입니다.

즉, 1MW 규모 PV 기준 전세계 평균 했을 때 2012년 발전원가 기준 400 원/kwh 하던 PV 전기는 2021년에는 80원/kwh가 되었고, 2032년에는 48 원/kwh 로 예상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PV 업계는 이런 기대치를 초과달성한 이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PV 발전소 개발 과정에서 적용되는 장기 금리, 자재비 변동, 규제에 따른 개발비 변동, 토지비 인상 등은 불확실한 요소이나, 업계는 실리콘 PV cell의 효율 한계인 26%에 근접하는 미세 기술을 끝없이 내놓고 있고, M12 라인으로 무장한 단일 공장 연산 10GW 이상의 초대형 공장들이 가동되면서 원가 절감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주요 10개사의 이런 끝없는 경쟁으로 투자자들은 죽어나지만, 소비자들과 발전 사업자들은 혜택을 보고 있습니다.

물론 이는 '발전 원가'기준이고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전력요금' 기준으로는 전혀 다른 요소 - 계통 운영, 전기 품질 등등 - 를 고려해야 하지만 화석 연료 발전소와 원자력 발전소의 발전 원가가 올라가는 현실에서 태양광의 선전은 기분 좋은 소식입니다.

https://wkdnsskfk.tistory.com/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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