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2. 9. 11:00ㆍ미국주식 실적발표 및 주가전망
델타 에어라인스 / Delta Air Lines Inc / Dal
델타 에어라인스 (Delta Air Lines, Inc.)는 미국 및 전 세계의 승객 및 화물을 위한 정기 항공 운송 서비스를 제공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주요 노선으로는 암스테르담, 애틀랜타, 보스턴, 디트로이트, 런던-히드로, 로스 앤젤레스, 미니애폴리스-세인트폴, 뉴욕-라 과디아, 뉴욕-존 F 케네디 국제 공항, 파리-샤를 드골, 솔트 레이크 시티, 시애틀 및 도쿄-나리타 에서 운영하는 허브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계속해서 노선은 증가시키고 있는 중입니다 델타항공은 전 세계 60개국 약330개 이상의 행선지를 보유한 최대 항공사 입니다 매출분포는 미국이 80% 중남미 7% 태평양 6% 기타 15%로 나뉘어 있습니다 미국 국내비중이 높은 회사라는건 매출분포만 보더라도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19년대비 여객교통량이 엄청 줄었기때문에 많은 힘든시간을 보냈지만, 지금은 점차 수요 증가로인해 회복기에 들어갔으며, 사용가능한 좌석 마일당 승객수입이 다시 증가하는 추세에 들어갔습니다 델타항공 CEO는 1달여기간동안 7만5000명의 직원이 코로나 양성반응을 보였다고 밝혔는데, 이 짧은 한글만보더라도 2021년~2022년이 얼마나 힘들었을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다
DAL 실적: 델타항공의 2023년 4분기 재무 실적 주요 분기별 하이라이트
델타항공(NYSE: DAL)이 오늘 2023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총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142억 달러를 기록했다.
익은 20억 달러(주당 3.16달러)로 지난해 8억2800만 달러(주당 1.29달러)에 비해 크게 줄었다. 조정 주당순이익(EPS)은 1.28달러였다.
매출과 순이익 모두 예상치를 상회했다.
회사는 2024년 1분기에 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하고 EPS는 $0.25-0.50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주가는 금요일 개장 전 시간에 4% 이상 하락했다.
출처 DAL 실적: 델타항공의 2023년 4분기 재무 실적 주요 분기별 하이라이트 | 알파스트리트(AlphaStreet)
델타항공, 2023년 12월 분기 및 연간 재무 실적 발표
12월 분기에 업계 최고의 운영 성과 및 재무 결과 달성
기록적인 연간 매출과 50억 달러 이상의 세전 수입을 창출했으며, 이는 2022년 대비 거의 두 배로 증가한 수치입니다
2024년 잉여현금흐름은 3-40억 달러, 2023년 대비 최대 20억 달러 개선
국내 환경 개선에 힘입어 기록적인 3분기 매출을 올리고, 견조한 수익성과 함께 해외 수요 강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
애틀랜타, 2024년 1월 12일 /PRNewswire/ -- 델타항공(NYSE: DAL)은 오늘 2023년 12월 분기 및 연간 재무 결과를 보고하고 2024년 3월 분기 및 연간 전망을 내놓았다. GAAP 및 조정 지표를 포함한 2023년 12월 분기 및 연간 하이라이트는 6페이지에 있으며 여기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2023년은 델타항공이 업계를 선도하는 운영 및 재무 성과를 거둔 훌륭한 한 해였습니다. 델타항공의 직원들과 고객에게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그들의 헌신은 델타항공 성공의 토대입니다. 다음 달 14억 달러의 이익 공유 지급금으로 그들의 뛰어난 업적을 인정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델타항공의 CEO인 에드 바스티안(Ed Bastian)은 말했다. "2024년에도 항공 여행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우리 고객 기반은 여행을 최우선 순위로 삼아 건전한 재정 상태에 있습니다. 연간 순이익은 주당 6-7달러로 성장하고 3-40억 달러의 잉여현금흐름을 창출하여 재무 기반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3년 12월 분기 GAAP 재무 결과
- 영업수익 142억 달러
- 영업이익 13억 달러, 영업이익률 9.3%
- 세전 이익 23억 달러, 세전 마진 16.0%
- 주당순이익 $3.16
- 영업 현금 흐름 5억 4,500만 달러
- 부채 상환 및 금융 리스 채무 3억 6,100만 달러
2023년 12월 분기 조정 재무 결과
- 영업수익은 137억 달러로 2022년 12월 분기보다 11% 증가했다
- 영업이익 13억 달러, 영업이익률 9.7%
- 세전 이익 11억 달러, 세전 마진 7.8%
- 주당순이익 $1.28
- 영업 현금 흐름 4억 9,900만 달러
2023년 연간 GAAP 재무 결과
- 영업수익 580억 달러
- 영업이익 55억 달러, 영업이익률 9.5%
- 세전 이익 56억 달러, 세전 마진 9.7%
- 주당순이익 $7.17
- 영업 현금 흐름 65억 달러
- 부채 상환 및 금융 리스 채무 41억 달러
- 연말 기준 총 부채 및 금융 리스 의무 201억 달러
2023년 연간 조정 재무 결과
- 영업수익은 547억 달러로 2022년 전년 대비 20% 증가
- 영업이익 63억 달러, 영업이익률 11.6%
- 세전 이익 52억 달러, 세전 마진 9.5%
- 주당순이익 $6.25
- 영업 현금 흐름 72억 달러
- 잉여현금흐름 20억 달러
- 조정 EBITDAR 대비 부채는 3.0배로 2022년 말 5.0배에서 감소
- 투자 자본 수익률은 13.4%로 2022년 대비 5포인트 상승
재정 지침1
2024 회계연도 전망 | |
주당순이익 | $6 - $7 |
잉여현금흐름 ($B) | $3 - $4 |
조정 부채 대 EBITDAR | 2배 - 3배 |
1Q24 전망 | |
전년 대비 총 매출 | 3% - 6% 증가 |
영업이익률 | 약 5% |
주당순이익 | $0.25 - $0.50 |
1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측정; 과거 비교 수치에 대해서는 Non-GAAP 조정을 참조하십시오. |
재무 모델링에 대한 추가 메트릭은 ir.delta.com 분기별 결과의 추가 정보 섹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수익 환경 및 전망
"델타항공은 업계를 선도하는 운영 성과와 직원들이 제공하는 동급 최고의 서비스를 통해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고객들이 델타항공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2022년보다 20% 증가한 547억 달러의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프리미엄 및 비항공권 매출이 전체 매출의 55%에 달하며, 이는 델타항공의 차별화된 재무 성과를 뒷받침한다"고 델타항공의 글렌 하우엔스타인(Glen Hauenstein) 사장은 말했다. "해외 여행에 대한 강력한 수요와 국내 환경의 긍정적인 변곡점으로 인해 3월 분기 조정 매출은 전년보다 3-6%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글렌은 "지속적인 매출 성장에 대한 전망으로 볼 때 3월 분기 매출은 2023년 대비 3%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 전망의 중간점은 전년 대비 단위 매출이 2포인트 연속적으로 개선됨을 의미합니다. 3월 분기에는 국제 믹스 증가, 여행 신용 활용 정상화, 전년 동기 경쟁업체의 운영 문제 완화 등으로 인한 역풍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 강력한 레저 및 비즈니스 수요 지속과 함께 업계를 선도하는 운영 실적: 델타항공은 역사상 가장 많은 연말연시 여행량을 기록하며 기록적인 12월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운영 성능은 업계 최고의 시스템 전체 완료율과 정시 성능을 통해 동급 최고였습니다. 기업 매출은 12월 한 달 동안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는 등 연말까지 가속화되었습니다. 기술 및 금융 서비스가 12월 분기의 모멘텀을 주도했으며, 미디어 및 자동차 섹터는 파업 결의 이후 주목할 만한 견인력을 보였습니다. 최근 기업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참여한 기업의 93%가 3월 분기와 2024년까지 출장량이 순차적으로 증가하거나 동일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국제 수요 여력 유지: 국제 여객 매출은 2022년 12월 분기 대비 25% 증가했으며, 대서양 횡단, 태평양 및 라틴 지역의 매출과 수용력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대서양 횡단 실적은 2022년 12월 분기 대비 9% 증가한 여객 부문 매출을 이끌었습니다. 연간 실적은 3개 국제 지역 모두에서 기록적인 마진을 기록했습니다.
- 프리미엄 및 로열티는 수익 다각화를 주도합니다. 프리미엄 매출은 2022년 12월 분기 대비 15% 증가하여 기록적인 유료 적재율로 메인 캐빈을 능가했습니다. 로열티 매출은 강력한 공동 브랜드 지출 성장에 힘입어 11% 증가했습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12월 분기 보수는 17억 달러로 2022년 12월 분기보다 약 11% 증가했으며, 연간 보수는 68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한 해 동안 로열티, 프리미엄, 카고, MRO를 포함한 다양한 수익원이 전체 수익의 55%를 차지했습니다.
비용 성과 및 전망
델타항공의 최고재무책임자(CFO)인 댄 잰키(Dan Janki)는 "우리는 연간 영업이익률이 4포인트 증가한 11.6%를 기록하며 한 해를 힘차게 마감했다"고 말했다. "2024년에 우리는 최적화 기간에 접어들고 있으며 직원, 운영 및 고객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효율성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2023년 동안 비연료 단가가 한 자릿수로 낮은 수준으로 상승하면서 올해 내내 수익과 현금 흐름 성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3년 12월 분기 비용 성능
- 영업비용 129억 달러, 조정 영업비용 123억 달러
- 비연료비 조정 91억 달러
- 비연료 CASM은 전년 대비 1.1% 증가했다
- 조정 연료비는 29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다
- 갤런당 3.00달러의 조정 연료 가격은 정유 시설의 계획된 유지 보수에 따라 손익분기점을 달성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6% 하락했습니다
- 1,000ASM당 갤런으로 정의되는 연비는 14.3으로 전년 대비 2% 개선되었습니다
2023년 연간 비용 성과
- 영업비용 525억 달러, 조정 영업비용 483억 달러
- 조정된 비연료비 358억 달러
- 비연료 CASM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 조정 연료비는 111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했다
- 조정 연료 가격은 갤런당 2.83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6% 하락했으며, 여기에는 갤런당 10¢의 정유 혜택이 포함됩니다
- 1,000ASM당 갤런으로 정의되는 연비는 14.4로 전년 대비 1.4% 개선되었습니다
대차대조표, 현금 및 유동성
"델타항공은 한 해 동안 20억 달러의 잉여 현금 흐름을 제공했으며, 사업에 재투자하고 41억 달러의 총 부채를 상환했다. 올해 레버리지를 3배로 줄이고 분기별 배당을 재개했다"고 말했다. "우리는 2024년 잉여현금흐름이 30억 달러에서 40억 달러로 예상되며, 이는 지속적인 이익 성장, 자본 지출 감소, 현금 판매 증가에 힘입어 최대 20억 달러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강력한 현금 창출을 통해 부채를 줄이고 방해받지 않는 자산 기반을 계속 성장시켜 대차대조표를 투자 등급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합니다."
- 12월 분기 말 조정 순부채는 214억 달러로 2022년 말 대비 8억 7,900만 달러 감소
- 연간 부채 및 금융 리스 채무 상환 41억 달러
- 가중 평균 이자율 4.6%(고정 금리 부채 90%, 변동 금리 부채 10%)
- 비과세 채권 파이낸싱과 관련하여 8억 7,800만 달러를 차입하여 라과디아 공항의 세대 간 터미널 혁신을 완료하기 위한 자금 대부분을 제공했습니다.
- 12월 분기의 조정 영업 현금 흐름은 4억 9,900만 달러, 총 자본 지출은 12억 달러입니다
- 연간 조정 영업 현금 흐름 72억 달러, 총 자본 지출 53억 달러로 잉여 현금 흐름 20억 달러 달성
- 항공교통책임은 70억 달러로 한 해를 마감했다
- 연말 유동성* 68억 달러(미인출 리볼버 용량 29억 달러 포함)
- 2023년 12월 분기 및 연간 하이라이트
- 3년 연속 운영 우수성을 인정받아 시리움 플래티넘 어워드(Cirium Platinum Award)를 수상하고, 북미에서 가장 정시에 운항하는 항공사로 선정되어 운항 성과와 승객 운항 중단 최소화에 대한 델타항공의 노력을 입증했습니다.
- 분기 중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항공사 운항1 99.8%의 완료율을 보이며, 델타항공의 네트워크 시스템은 1년 동안 정시 도착률에서 경쟁사 중 1위를 차지했다2
- 12월 분기에 15대의 항공기를 인도받아 A321neo 27대, A220-300 9대, A330-900 7대를 포함하여 연간 43대의 항공기를 인도했습니다.
- 델타항공과 LATAM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델타항공의 애틀랜타 및 뉴욕-JFK 허브에서 리우데자네이루로 향하는 신규 및 복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 2024년 6월부터 시애틀발 타이베이행 직항 노선 매일 발표
- 12월에 EL AL 이스라엘 항공사와 장기 공동운항 계약을 체결하고 1월 1일부터 여행을 시작하여 미주와 텔아비브 간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의 연결성을 개선했습니다.
- 델타항공과 에어발틱(airBaltic)의 공동운항 제휴 개시를 발표하여 고객에게 북미와 라트비아 간 편리한 연결편과 보다 유연한 예약 옵션을 제공합니다.
상장정보
상장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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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4-26
|
상장주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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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39,929,760주
|
시가총액
|
$24,714,087,331
|
실적은?
매출은 94.7B로 예상치인 92B를 넘은것으로 평가받았습니다 이전에 비하면 좋지못한 재무제표이지만, 코로나19로 악재가 크게 터진것대비 잘 해결하고 버텨왔다는 평가를 받는중이며, 어닝서프라이즈라는 표현을 하는사람들도 많네요 2019년 매출 114B에 비하면 한참 부족한 수치지만, 그래도 이정도만 달성한것도 대단하다 생각합니다.
승객쪽 수입은 7250만달러로 19년동기대비 약30%감소한 수치이고, 화물운송 수익은 3억4천만 달러로 19년대비 63%급증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나라별 봉쇄조치에 들어가고, 계속해서 비행이 중단에 들어갔던 상황을 감안하면, 이 정도수치는 신적으로 관리된 수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모닝스타 가치평가에서는 현재 주가대비 추정가치가 30%이상 더 높게 반영되어야 평가를 하였는데, 재무제표 결과를 보면 충분히 그렇게 판단할 수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앞으로 1~2년동안은 확실한 회복기에 들어가게될테고 재무제표 회복은 당연하게 될테니까요 (2022년4월13일 작성일기준)
델타항공 2022년 1분기 실적 예측
2021년 항공사들이 전염병으로 인한 혼란으로 인해 남겨진 잔잔한 악재로 계속 고통 받고 있는 시기는 혼합된 해였습니다. 업계에 대한 손실의 두 번째 연속 년 이었지만 하반기에 회복이 진행되었으며 2022 년 초에도 계속되었지만 올해는 일련의 새로운 도전에 계속해서 능력을 증명해야하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여행 수요는 전염병 이전 수준보다 훨씬 낮습니다. 델타항공은 2019년 1분기 수준의 83~85%에서만 가동될 것이라고 밝혔던점을 생각하면, 사업하기 참 어려운 상황이 아니었나 다시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더 치열한 경쟁은 가격 책정에 영향을 미쳤으며, 이는 전염병 이전 수준의 72 %에서 76 %에 불과한 수익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는 델타항공이 8.3억 달러의 조정된 영업수익을 보고할 것으로 예측하였는데. 이는 전년도에 예약 된 3.6 억 달러의 두 배 이상이 될 것이지만 지난 두 분기에 전달 된 것과 평균적으로 일치하는 수치입니다.
더 낮은 운임은 우크라이나 분쟁이 시작된 이후 유가 상승에 따른 연료 등 항공사가 비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시점에 발생합니다. 델타항공은 2021년 마지막 3개월 동안 2.09달러에 비해 1분기에 연료당 2.35~2.50달러를 지불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국제 여행 제한이 계속 감소함에 따라 수요가 계속 개선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비용이 운임을 초과함에 따라 수익성이 압박을 받게 될 것입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차차 해결은 될겁니다 )
델타항공은 2021년 '하반기에 수익성을 제공하는 유일한 미국 주요 항공사'라고 자랑스럽게 밝혔으며, 2분기 연속 긍정적인 조정 희석 EPS를 보고했지만, 분석가들은 2022년 상반기 3개월 만에 1.24달러의 손실을 가리키는 합의 수치로 이것이 끝날 것으로 보고 있네요
올해에 대해 낙관적 인 이유가 있지만 조심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오늘 아침, 델타항공은 바이러스에 대한 무관용 접근법을 고수하고 있는 중국 전역에 새로운 Covid-19 규제가 시행되고 있기 때문에 4월 말까지 미국에서 상하이로 가는 모든 항공편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달 발표된 AirDNA의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봄과 여름 여행을 준비하면서 Vrbo, Hopper 및 KAYAK과 같은 플랫폼의 예약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보고서는 올 봄 북반구 여행 예약 속도가 작년보다 49 % 높았으며 전염병이 닥치기 전보다 26 % 증가했다고 알려왔습니다.
Barclays는 지난 주 연구 노트에서 2022 년 2 분기에 의미 있고 지속 가능한 수요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는중이며, 차차 시간이 흐르면서 비즈니스 여행이 점진적인 속도로 회복됨에 따라 오프 피크 수요의 개선을 기대하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여튼 가격이 개선됨과 동시에 재무제표도 차차 나아질것으로 많은 주체들이 예측을 하고있네요
항공사는 올해 소비자에게 비용 상승을 통과 할 때 더 공격적 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특히 소비자가 생활 위기의 비용 속에서 비용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수익성을 보호해야한다는점, 그로인해 가격을 낮게 유지해야하는 문제가 아직은 잔존해 있긴 합니다. (경제가 어려우니 가격을 막 올리기도 어렵겠죠)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서, 공급량이 줄어들때쯤 수익구조는 확실히 개선될것 같습니다.
애널리스트 평가
JP모건은 4월 13일 항공사의 실적 보고서를 앞두고 Delta Air Lines(NYSE:DAL)에 대해 확신하고 있습니다.
분석가 Jamie Baker와 팀은 계속해서 Delta를 풀 서비스 항공사 중 업계 리더로 보고 있습니다.
"COVID-19 이전에 Delta는 동종 업체 중에서 가장 높은 이윤을 창출했으며(그리고 우리는 이것이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구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회사는 선도적인 혁신자입니다. 예를 들어 기본 경제를 창출하는 회사는 경영진이 가장 정통한 것으로 널리 간주됩니다. , 그리고 대차 대조표는 경기 침체 동안 다른 사람들보다 덜 긴장했습니다."
JP모건은 델타항공(DAL)이 더 높은 마진으로 COVID-19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 예상되는 산업 손실이 상당하고 내년에 대한 이익 기대치가 낮아짐을 감안할 때 회사는 EV/EBITDAR가 투자자를 위한 평가 도구로 돌아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JP모건은 항공사 주식에 대해 비중확대 의견을 갖고 있으며 2022년 12월 목표주가는 57달러로 측정하였습니다 DAL은 지난 3개의 수익 보고서의 두 줄 모두에서 예상치를 능가했기때문에 이런평가를 받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2년4월13일 기준 주가 38.62달러)
월스트릿의 경우에는 매수등급이 부과되었으며, 목표가는 52.2~67달러까지 보고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이는 아직도 이 회사가 가치대비(기본 재무제표)저평가 되어있다는 내용을 담고있는것으로 보여지며, 향후 코로나19가 종식될경우 주가상승 기대가 크다는뜻으로 보여집니다.
매출과 EPS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의 예측치를 종합하여보면 2024년까지 정상화가되면서 이전주가를 회복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재무제표측면에서도 좋은평가를 받고있고, 향후 사업성면에서도 회복기에 접어들었다는 분석이 지베적인 상황입니다. 이는 약 2~3년을 버티면 항공주섹터에서 시장평균수익률을 무난하게 올릴 수 있다고 예측되는것과 같습니다. 미국은 비즈니스 출장이 많기때문에 이쪽 수요가 빨리 풀려야 매출, 순이익, 영업이익 증가폭이 달라지게 될겁니다
이미 어느정도는 회복기에 확실히 근접하였으며, 9명의 애널리스트가 집계한 리피니티브 자료에 따르면 애틀랜타 조지아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매출액이 1년 전의 41억5000만 달러에서 88억2800만 달러로 112.7%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중입니다.
다수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목표가는 50달러정도이며, 12개월안에 도달할 수 있다고 믿고있는중이니, 우리도 어느정도 관심갖고 볼만한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인한 변수가 시장에 너무 많긴하지만, 중장기 포지션으로 천천히 매집하는 용도로는 이 회사가 나쁘진 않은것 같습니다.
델타 자체에 관해서는, 뱅크 오브 아메리카는 항공기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항공사의 수익 지침이 애널리스트의 평균 예상치를 능가 할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이 회사는 델타항공이 일반적으로 더 많은 자금을 서비스에 투자하려는 소비자의 열망에 의해 크게 증가 될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델타항공이 "여름 수요에 강세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해 여름이되면 코로나가 종식되고, 여행수요가 엄청 급증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그런점을 예측하여, Bank of America는 DAL 주식에 대해 "매수"등급을 평가하였습니다.
2022년 6월 24일 업데이트 - DAL 분기 실적발표 / 흑자전환 시작.
미국항공사 DAL은 1분기 실적발표를하였는데, 시장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는 결과로 발표하였습니다 지난 3월 상향된 1분기 실적 전망치를 크게 뛰어넘는 우수한 실적을 발표하였으며, 이는 코로나19 전염병이 개선됨에 따라서 여행수요가 크게 증가한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매출액은 팬데믹 이전 분기의 89%를 달성하였으며, 상향전망치는 78~80%를 크게상회하는 수준입니다. 항공좌석 공급량은 83%를 달성하였고,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라고 하네요
국내선수요와 , 국제선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는중이며, 완만한 증가세가 계속 유지되는중이라고 합니다 1분기~2분기는 적자를 기록하였지만, 다음분기 3~4분기부터는 다시 흑자전환으로 돌아설것으로 보고 있으며, 영업이익률이 10%수준의 흑자를, 다음분기에는 더 개선할것이라고 합니다 이전 팬데믹시절보다 90~100%가량 매출회복이 이뤄질것으로 보여집니다.
DAL은 이번1분기 동안 $ 9.35 억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델타항공의 순이익률은 1.47%, 자기자본수익률은 41.80%수준 입니다. 델타항공의 분기별 매출은 전년 대비 125.3% 증가하였는데, 작년 같은 분기 동안이 회사는 ($ 3.55) EPS를 벌었던것에 비하면 큰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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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만 삭스 그룹은 6월 1일 수요일 리서치 보고서에서 델타항공 주식에 대한 가격 목표를 44.00달러에서 45.00달러로 올렸습니다. Susquehanna는 4 월 14 일 목요일 연구 보고서에서 델타 항공의 주식에 대한 가격 목표를 $ 45.00에서 $ 47.00로 상향조정하였고, 특히 뱅크 오브 아메리카 (Bank of America)는 연구 보고서에서 델타 항공의 주식에 대한 가격 목표를 $ 47.00에서 $ 50.00로 올렸네요. JP 모건 체이스 & Co.는 델타항공 주식에 대한 가격 목표를 $ 69.00에서 $ 70.00로 올리는 등 DAL이 앞으로 빠르게 회복할것으로 다들 예측하고 있는 모양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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