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펑(XPENG), 2024년 1월 차량 인도 결과 발표

2024. 2. 11. 10:01미국주식 실적발표 및 주가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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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펑 ADR

Xpeng Inc ADR / xpev

샤오펑은 스마트 전기차의 설계, 개발, 생산, 판매하는 중국에 본사를 둔 기업 입니다, 테슬라와 비슷한 회사가 되겠다는 포부를 갖고있으며, 중국내 니오라는 중국 전기차회사와 경쟁하는 중이기도 합니다.

이 회사의 주요 제품은 G3라는 이름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P7이라는 이름의 4도어 스포츠 세단이 있습니다.

이 회사는 샤오펑이라는 브랜드로 자동차 제품을 판매하는중이며, 고객에게 슈퍼차지 서비스, 정비 서비스, 라이드헤일링 서비스, 차량 리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연구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XPeng (NYSE: XPEV ) 은 지속적인 글로벌 공급망 문제에도 불구하고 위기해결능력을 계속해서 증명해보였으며, 2021년 12월에 16,000 대의 스마트 EV를 생산 판매하였습니다. 또한 2021년 12월 인도량은 전년 대비 181% 증가한 것으로 회사의 견고한 성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4년2월9일 업데이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XPENG, 2024년 1월 차량 인도 결과 발표

 

  • 2024년 1월 인도된 차량은 8,250대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다
  • 고객 인도 첫 달에 X9 2,478대 인도

광저우, 중국, 2024년 2월 1일 (GLOBE NEWSWIRE) -- 중국의 선도적인 스마트 전기 자동차("스마트 EV") 회사인 XPeng Inc.("XPENG" 또는 "회사", NYSE: XPEV 및 HKEX: 9868)는 오늘 2024년 1월 차량 인도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2024년 1월, XPENG은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한 8,250대의 스마트 EV를 월간 인도했습니다. 1월 초에는 X9 울트라 스마트 대형 7인승 MPV를 출시한 데 이어 중국 내 100개 이상의 도시에 즉시 인도했다. 1월에는 2,478대의 X9이 인도되었으며, X9 Max 트림 주문이 전체 X9 주문량의 약 70%를 차지했다. X9은 뛰어난 제품 경쟁력과 최첨단 스마트 기술을 선보이며 가족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회사는 현재 X9의 생산 능력을 늘리고 고객 배송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업계를 선도하는 XPENG의 ADAS 기술은 XPENG 고객에게 강력한 가치 제안을 제공합니다. XPENG의 XNGP는 현재 전국 243개 도시의 사용자가 완전히 액세스할 수 있으며, 도심 주행 시나리오에 맞게 조정된 가장 광범위한 ADAS 기능을 자랑합니다. XNGP ADAS의 월간 활성 사용자 보급률은 85%를 넘어섰으며, 도심 ADAS의 활성 사용자 규모, 사용자 경험 및 마일리지 보급률 측면에서 업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회사는 2024년까지 전국 주요 도시 도로망, 주차 공간 및 개인 도로로 엔드 투 엔드 XNGP 커버리지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XPENG은 올해 해외 시장을 위한 고속도로 NGP에 대한 R&D를 시작하고 2025년에는 XNGP에 대한 R&D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XPENG, 2023년 12월 및 4분기 차량 인도 실적 발표

 

  • 2023년 12월 인도량은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20,115대로 신기록을 세웠다
  • 2023년 4분기 인도량은 60,158대로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
  • 2023년 한 해 동안 141,601대가 인도되어 전년 대비 17% 증가했습니다

광저우, 중국, 2024년 1월 1일 (GLOBE NEWSWIRE) -- 중국의 선도적인 스마트 전기 자동차("스마트 EV") 회사인 XPeng Inc.("XPENG" 또는 "회사", NYSE: XPEV 및 HKEX: 9868)는 오늘 2023년 12월 및 4분기 차량 인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2023년 12월, XPENG은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월간 인도량 신기록인 20,115대의 스마트 EV를 인도했습니다. 2023년 4분기 총 차량 인도량은 60,158대를 기록하여 처음으로 분기별 인도량 60,000대를 넘어섰으며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했습니다. 2023년 연간 총 인도량은 141,601대로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 2023년 12월 31일 기준 회사의 총 누적 인도량은 400,311대에 달했다.

12월 28일, XPENG은 OTA(Over-the-Air) 업데이트를 통해 27개 이상의 도시에서 XNGP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고객에게 배포함으로써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톈진(天津), 청두(成都), 시안(西安), 우한(武漢), 창사(長沙) 등 새롭게 추가된 도시로는 HD 지도에 의존하지 않는 XNGP의 커버리지가 중국 내 총 52개 도시로 확대됐다. 이러한 성과는 전국 ADAS 커버리지에서 XPENG의 업계 선도적인 위치를 강조합니다. XNGP는 2024년 초까지 중국 전역의 총 200개 도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월에는 전국 고객을 대상으로 X9의 시승이 시작되었습니다. 회사는 SEPA2.0으로 제작된 플래그십 모델인 X9이 MPV와 SUV의 장점을 완벽하게 결합한 우수한 공간, 디자인 및 조작으로 기존 MPV 모델과 차별화된다고 믿습니다. X9 출시 이벤트는 중국 표준시로 2024년 1월 1일 월요일 오후 6시 30분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X9의 고객 인도는 출시 직후 시작될 예정입니다.

 

 

XPeng 주가,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에도 약세

 

중국 전기차 업체 엑스펑(NYSE:XPEV)은 3분기 실적이 긍정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개장 전 거래에서 주가가 2% 가까이 하락했다. 엑스펑은 전기차 인도량이 전분기 2만3205대, 전년 동기 2만9570대에서 4만8대로 늘면서 월가 예상치인 11억달러를 상회하는 12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조정 손실은 3억8000만 달러로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인 4억 달러를 웃돌았다. 전기차 업체는 4분기에 5만9500대에서 6만3500대를 인도해 18억∼19억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등 연간 가이던스를 제시했다.

 

 

허샤오펑 최고경영자(CEO)는 "2023년 3분기에 우리 사업은 선순환의 초기 단계에 들어섰다"고 말했다.

"올해 초에 시행하기 시작한 혁신적 조정이 2024년과 그 이후에 더 긍정적인 결과를 낳을 것이며, 2024년 4분기까지 선순환과 빠른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한편 XPeng 공동 사장 Hongdi Brian Gu는 "XPENG 차량 인도는 9개월 연속 증가했으며 잉여 현금 흐름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우리의 신제품과 기술 중심의 비용 관리는 총 마진에 눈에 띄는 개선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강점을 활용하여 4분기에는 더욱 강력한 잉여 현금 흐름을 예상하며, 이는 장기적으로 확장 가능한 수익성을 향한 여정의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뉴욕증시에서 엑스펑 주가는 2.06% 하락한 16.65달러에 거래됐다.

 

 

XPENG, 2023년 10월 차량 인도 결과 발표

  • 2023년 10월 20,002대 인도, 월간 인도량 신기록
  • 2023년 10월 인도된 XPENG G6 8,741대, 해당 가격대에서 가장 많이 팔린 배터리 전기 SUV

광저우, 중국, 2023년 11월 1일 (GLOBE NEWSWIRE) -- 중국의 선도적인 스마트 전기 자동차("스마트 EV") 회사인 XPeng Inc.("XPENG" 또는 "회사", NYSE: XPEV 및 HKEX: 9868)는 오늘 2023년 10월 차량 인도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2023년 10월 회사의 스마트 EV 월간 인도량은 전월 대비 31%, 전년 동기 대비 292% 증가한 20,002대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달의 강력한 실적은 XPENG의 9개월 연속 견조한 성장 모멘텀을 자랑합니다. 동시에 XPENG G6의 생산량이 크게 증가하여 G6의 한 달 인도량이 8,741대에 도달하여 RMB200,000-250,000 가격대에서 베스트셀러 배터리 전기 SUV가 되었습니다.

2023년 10월 24일, XPENG은 2023 Tech Day 행사를 개최하여 경영진이 업계를 선도하는 풀스택 ADAS인 XNGP에 대한 최신 시장 진출 계획을 공개했습니다. XPENG은 고화질 지도에 의존하지 않는 XNGP 기능을 연말까지 50개 도시로 확대할 계획이다. 동시에 새로운 ADAS 기능인 AI 발렛 드라이버(AI Valet Driver)는 2024년 전국 커버리지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2023년 말까지 일부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연례 Tech Day 행사에서는 우주선에서 영감을 받은 7인승 대형 MPV인 XPENG X9도 선보였는데, 이 모델은 매우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이며 기술에 정통한 외관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SEPA2.0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된 플래그십 모델인 XPENG X9는 11월에 개최되는 Auto Guangzhou 2023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출처 :

 

상장정보

상장일
2020-08-27
상장주식수
652,270,161주
시가총액
$18,883,221,161
 

샤오펑 납품차량 증가량

12월 스마트 EV 16,000대 납품하였으며, 2021년 12월 인도된 차량 16,000대, 전년 대비 181% 증가하였습니다

2021년 4분기에 41,751대의 차량이 인도되어 전년 대비 222% 증가했습니다. 2021년 총 98,155대의 차량 인도, 전년 대비 263% 증가

2021년 12월말 누적 납품량 137,953대를 달성하며, 중국기업 중 엄청난 성장력을 보여주는 기업으로 올라선지 오래입니다.

XPENG 실적은?

 

중국 최고의 스마트 전기 자동차 샤오펑 회사는 오늘 2021년 12월 및 2021년 4분기 차량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XPeng은 2021년 12월에 16,000대의 스마트 EV를 납품하여 지속적인 글로벌 공급망 문제에도 불구하고 2개월 연속 월별 납품 벤치마크인 15,000대를 초과했습니다. 12월 인도량은 전년 대비 181% 증가한 것으로 회사의 무궁무진한 성장력기대감을 현실화 시켜주었습니다. 2021년 12월 인도는 P7 스마트 스포츠 세단 7,459대, P5 스마트 패밀리 세단 5,030대, G3 및 G3i 스마트 SUV 3,511대로 구성되어 P7 및 G3 시리즈에 대해 각각 전년 대비 102% 및 75% 증가하였습니다 견실한 주문으로, 생산량은 꾸준히 상승하여 P5의 경우 전월 대비 134%나 증가한 수치를 기록중이라고 하네요. 2021년 4분기 총 인도량은 41,751대로 전년 동기 대비 222% 증가한 21,342대의 P7을 인도했습니다.

2021년 12월 31일 마감된 연도의 총 차량 인도량은 98,155대로 전년 대비 263% 증가했습니다. 올해 누적 P7 납품은 60,569대로 전년 대비 302% 증가했습니다. 2021년에는 총 29,721대의 G3 및 G3i 스마트 SUV가 인도되어 전년 대비 148% 증가했습니다. 2021년에는 총 7,865대의 P5가 인도되었습니다. 2021년 12월 31일 현재 회사의 누적 스마트 EV 공급량은 137,953대입니다.

XPeng은 2021년 11월 말 현재 228개 도시에 661개의 브랜드 슈퍼차저 스테이션과 121개 도시에 311개의 실제 소매점을 운영하여 중국에서 전기차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점령하고 있는중입니다. 그에따라 JP 모건의 분석가인 닉 라이는 '매수'등급의 투자의견과 42달러로 목표가를 산정하였습니다.

그는 샤오펑 경영진은 차량 가격 인상이 비용 인플레이션을 상쇄할 수 있다는 앞으로도 성과를 꾸준히 낼것으로 예측하였습니다. 샤오펑은 지난해 209억9천만 위안(약 4조원)의 매출을 달성하였는데, 이 중 전기차 판매 사업 매출은 200억4천200만 위안으로 전년비 261.3% 늘어났습니다. (다들 놀라운수치라고 말하고있지만, 중국과 미국의 외교분쟁으로 리스크가 있다보니 비중을 크게 늘리는 투자자가 없는게 아쉬울 따름이네요 ) 지난해 샤오펑 적자는 전년 동기 대비 78.1% 늘어난 48억6천300만 위안을 기록하였는데, 이 부분도 자산운용사들이 비중을 크게 못늘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금리인상이 이 회사에 어떤한 타격을 줄지 모르기 때문이죠.

기술발전 속도는?

XPEV샤오펑은 개발현황 목표를보면 , 2024년 이후에 완전 자율주행 L4를 적용하겠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상당한 기술력을 갖고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다른 전기차회사와 비슷한 속도를 맞추는것보면 잘 따라가겠다라는 뉘앙스가 느껴지긴하네요 , 대부분 중국에서 사업하는 회사들은 돈많이 버는대신, 그만큼 기술력을 퍼주니까 아마도 샤오펑이나 니오같은기업들은 테슬라의 기술을 비슷하게나마 따라하지않을까 싶네요 물론 이 부분이 주가를 무조건상승시켜준다는 확신을 주지는 못합니다 금리인상이 계속해서 진행될경우 적자기업들은 계속해서 부담을 느낄 수 밖에없고, 적자가 아니더라도 성장주들은 계속해서 많은 한계점에 도달하기 때문이죠

경기침체로가게되면 사치품목부터 수요가 줄어들기때문에, 재무구조가 많이 어려워질 수 있긴합니다 어느정도 지수악재는 피하면서 평단관리하여 투자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2022년6월22일 업데이트

샤오펑, 2022년 1분기 실적발표 / 2023년 두 가지 새로운 EV 모델 출시

​샤오펑이 2022년 1분기 매출을 발표하였습니다, 74억5000만위안 매출을 올렸으며, 이는 전년동기대비 152.6%의 증가폭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직전 분기인 4분기보다는 12.9% 감소한 컨센, 73억 8000만 위안 상회하네요

22년 1분기 손실금은 17억8000만 위안으로, 전년동기 7억8660만에 비해서 증가하였네요, 21년 4분기 11억 9830만위안이었던점을 보면 지속적으로 아직 개선은 되지않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무래도...테슬라가 대박인듯하고 샤오펑은 아직...)

차량은 31000~34000대로 1분기 실적보다 낮게 발표하였기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실망하기도 하였지만, 코로나19봉쇄조치로 많은 공장들이 문닫았고, 공급망의 붕괴 , 인력난 , 시위 등등 여러가지 문제를 생각하면 이 수치도 굉장히 높은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샤오펑은 지속적으로 자동차기술 전반적인 시스템에 굉장히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는중이며, 전기자동차 관련된 업에 종사하는 CEO들은 샤오펑과함께 자율주행 솔루션에 계속해서 몰려다니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더 다양하게 보급화하려고 노력하는것으로 보여지네요

중국정부는 앞으로도 전기차시장에 많은 기술개발과 투자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시장규모를 더 크게 만들 수 있도록 돕겠다고하였고, 코로나19가 해결되고, 비용절감 + 기술개발 다양화가 잘 자리잡으면 미래성장력은 앞으로 계속해서 밝아질것으로 보여집니다 ( 물론 이번해는 가이던스가...충격)

2023년에는 샤오펑이 두가지 새로운 차량모델을 출시하기로 하였는데요 이전에 샤오펑은 주력 SUV모델에 차세대 XPilot 플랫폼을 3 분기에 장착할것이라고 밝혔었습니다 그러니 이번 2023년 두가지 EV모델에 새로운기술이 적용되어 공개될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완성도가 높을수록 매출과 영업이익개선에 엄청난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올해는 여러가지면에서 위기가 많았는데, 다음해부터는 중국시장이 잘 개선되고 올라오는지를 지켜보셔야될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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